오버워치 테스트서버 패치 2017년 3월 18일자
직접 자주 플레이 해보느라 소식이 늦었습니다 허허. 이번 오버워치 테스트서버에 새로운 업데이트가 이뤄졌습니다.
그리고 이 업데이트 사항들 중에서 여러분들의 눈에 가장 들어오는 업데이트 사항이 하나 있을겁니다.
오버워치 게임 디렉터인 제프 카플란이 언급했었던 내용중에 하나이기도 하구여. 바로 루시우 리메이크. 탱힐 유저로써 이건 미쳤습니다.
■ 주요 업데이트 내용들을 살펴보자
이번 오버워치 테스트서버 패치 사항들에는 평소처럼 자잘한 내용들, 그리고 많은 유저분들의 이목이 주목될 만한 내용( 루시우 리메이크 ),
버그 수정 사항들로 구성되어있습니다. 버그 수정 사항들은 게시글 맨아래에 참고문헌을 통해 오버워치 공식 블로그에
들어가셔서 그 내용을 확인해보시면 되겠고, 나머지 내용들은 이 포스팅을 통해 스크린샷과 함께 정리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영웅 갤러리에 여러 스킨들의 세계관, 배경 이야기 정보 업데이트
영웅 갤러리에서 캐릭터 - 스킨 메뉴를 누르시면 해당 캐릭터에 어떤 스킨들이 있는지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
여기서 위 스크린샷처럼 일부 스킨 이름 아래에 해당 스킨의 배경 이야기, 세계관과 관련된 내용들이 등장했습니다.
좀더 유저들의 오버워치 세계관에 대한 관심을 모으게끔 하려는 의도로 보입니다.
이번 무승부 관련 업데이트 때문에, 테섭에서는 하나무라와 아이헨발데 전장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경쟁전 점령 혹은 점령/호위 전장에서 무승부를 줄이기 위한 추가 업데이트
위 스크린샷에서 중앙 윗부분에 있는 B 거점 표시 왼쪽에 조그만하게 있는 주황색 삼각형 모양의 단추가 보이시나요?
바로 경쟁전에서 점령, 점령 및 호위 전장에서의 무승부를 줄이기 위해 블리자드에서 패치한 내용입니다.
적팀이 점령 지점을 얼마만큼 점령했는지를 알려주는 표시인데여.
이제는 단순히 A 혹은 B를 완전히 점령했느냐 못했느냐가 아닌, A 혹은 B 지점을 얼마만큼 점령했느냐가
점령 혹은 점령/호위 전장에서의 승리 기준이 되었습니다. 위 주황색 삼각형 표시가 있던 스크린샷을 예시로 들자면
B거점을 전부 먹지 못하더라도 적팀이 점령해놓았었던, 그니까 주황색 표시가 되어있는 부분까지 점령하면 그 게임에서 이긴다는 것이지여.
사용자 지정 게임 설정사항 저장 가능
이제는 이전에 사용자 지정 게임에서 만들었었던 방 설정사항들을 그대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복잡한 설정사항들을 따로 저장해놓고, 다음번에 똑같은 설정사항으로 사용자 지정 게임을 하고 싶을 때 저장해놓은걸 불러올 수 있는건데여.
이용하는 방법은 위 화면에서 붉은색 테두리로 표시해놓은 맵 이미지를 마우스로 우클릭을 해줍니다.
그럼 그 게임의 제목, 설정사항, 제작자 등의 내용들이 표시되는데여.
여기서 오른쪽 아래부분에 "설정 저장"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저장해놓은 게임 설정사항들은 나중에 게임을 만드실 때, 간편 설정 메뉴를 클릭하셔서
맨위에 "저장한 간편 설정" 메뉴를 이용하시면 이전에 설정해놓으셨던 게임의 설정사항들을 그대로 불러온답니다.
사용자 지정 게임을 자주 하시는 유저분들에게 굉장히 필요로 했던 내용이 이번에 드디어 적용되었네여.
아이헨발데에서 맨 첫번째 공격팀 리스폰 구역~A거점까지 새로운 길 추가
옴닉 사태 당시 라인하르트의 스승, 발데리히의 격전지이자 전사한 곳이기도 한 아이헨발데 전장에서
공격 진영의 첫번째 리스폰 구역에서부터 A 거점까지 양옆으로 새로운 길이 추가되었습니다.
특히 오른쪽에 추가된 새로운 길목은 공격하는데 있어서, 그리고 수비하는데 있어서 중요한 역할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참고하셔야 될듯 합니다.
루시우 변경사항 1. 음파 증폭기 (일반공격, 마우스 좌클릭과 우클릭)
마우스 좌클릭으로 일반 공격을 할 때, 음파 투사체 속도가 40 -> 50으로 더 빨라졌습니다.
총알의 속도가 더 빨라졌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마우스 우클릭으로 상대방을 밀쳐낼 때 뒤로만 밀쳐내는 것이 아닌, 윗방향(수직방향)으로도 밀쳐낼 수 있게 되었습니다.
변경사항 2. 분위기 전환 (Shift를 이용한 힐, 이속 부분)
먼저 같은 팀원들에게 적용되는 힐, 이속 스킬영역 범위가 기존보다 3분의 1로 크게 줄어들었습니다. ( 30미터 -> 10미터 )
또 스크린샷에 보이시는 것처럼 힐, 이속의 범위가 솔져의 생체장처럼 어느정도 되는지 본인과 같은 팀원들만 눈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치유량이 무려 50%나 증가되었어요. 이건 자동으로 이뤄지는 힐부터 E키로 사용하실 수 있는 볼륨을 높여라 스킬에도 적용됩니다.
변경사항 3. 소리방벽 궁극기 범위 축소 (Q키)
게이지 100%로 모두 채운 후, Q키로 발동할 수 있는 궁극기, 소리방벽이 같은 팀원들에게 적용되는 범위가
30미터에서 20미터로 3분의 1 가량 줄어들었습니다. 궁을 사용할 때, 좀더 팀원들에게 근접해서 사용해야된다는 의미랍니다.
변경사항 4. 벽을 탈 때, 발생하는 이속 버프
스페이스 바로 벽을 탈 때, 이동속도가 기존보다 30% 증가했습니다.
더하여 벽을 모두 타고 뛰어오를 때도 속도 증가 효과를 받는다고 합니다.
참고문헌
개인적으로 저는 오버워치에서 탱힐 유저이고 루시우도 굉장히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이번 너프 같으면서도 버프가 이뤄진 변경사항에 대해 미리 적응을 해놔야될듯 합니다.
테섭에서 직접 플레이 해보니까 힐, 이속 영역이 3분의 1가량으로 줄어든게 의외로 영향이 크더라구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