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오전 9시, 공개적으로 공식 트위치 TV 채널을 통해 11월 4~5일 블리즈컨에서 진행될 월드컵 8강 대진표 추첨식이 있었습니다.
기계에서 국가 이름이 적혀있는 볼을 하나씩 랜덤으로 뽑는 방식으로 추첨이 이뤄졌는데요. (생방송 다시보기는 여길 클릭, 01:35:11)
운명인지 재미있는 빅매치들이 성사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정말 기대됩니다.
오버워치 월드컵 8강 대진표
왼쪽 부분에는 영국(UK) vs 스웨덴(SWEDEN), 캐나다(CANADA) vs 호주(AUSTRALIA)가 배치되었고
오른쪽 부분에는 중국(CHINA) vs 프랑스(FRANCE), 한국(SOUTH KOREA) vs 미국(USA)이 배치되었습니다.
한국의 대결 상대는 미국, 기대되는 이유
조별 리그가 진행될 때, 미국 대표팀 딜러진인 시나트라와 제이크 선수가 지금은 몰라도 블리즈컨에서는 쉽게 이길거라는 도발을 했습니다.
나름 이유는 있었지만 그래도 많은 유저들의 코웃음을 샀는데 그게 실제로 블리즈컨 본선 첫경기로 이뤄져버린거죠. 트위치 TV 생방송 때도
해외 채팅방에서는 RIP USA가 빗발칠 때 제이크 선수가 계속 우리는 이길 거라고(WE WILL WIN) 외치던데 아주 기대가 됩니다.
한국과 미국과의 경기 당시 모든 사람들의 입을 쩍벌어지도록 만들었던 준바의 등산 궁쏘기 장면
또 기대되는 이유가 하나 더 있습니다. 바로 작년 오버워치 월드컵 8강에서도 한국과 미국이 만나 붙었었기 때문인데요.
작년 같은 경우, 무패우승이라는 역대급 전적을 기록했던 강력한 한국팀이여서 2:0으로 가뿐하게 미국을 이겼었지만
그와중에 한국으로부터 한 세트를 따낸 유일한 팀이 또 미국팀이였기 때문이죠. 정말로 기다려지는 매치업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