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버워치 테스트서버, pc방에서 접속 가능한가요?
어느새 시즌2 경쟁전이 본섭에(아시아, 미국, 유럽 서버) 도입되기까지 대략 5일정도 남았습니다.
시즌2 경쟁전과 함께 라인하르트의 새로운 스킨, 이전에 포스팅으로 남겨드렸었던 아이헨발데 맵도 이때 같이 추가가 될 예정일텐데요.
하지만 지금, 이 본섭에 추가될 예정인 것들을 모두 즐길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블리자드에서 공식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오버워치 테스트서버에 접속해서 미리 즐기는 방법인데요.
하지만, 피방에서 오버워치를 즐기시는 유저분들은 테스트서버에 접속할 수 없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이게 정말이고 따로 테섭에 접속할 수 있는 방법은 없는 것일까요?
■ 오버워치 테스트서버 pc방 접속 방법, 결론은 없다
먼저 결론을 말씀드리자면 피방 유저분들이 오버워치 테스트서버에 들어가실 수 있는 방법은 없습니다.
왜인지 그 이유는 아래에서 줄곧 설명을 해드리도록 하죠!
그 이유는 오버워치 공식 홈페이지에 나와있는 테스트서버 참여 방법 부분의 내용을 보면 알 수 있습니다.
여기서 보면 테섭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PC버전 오버워치 게임 라이선스가 있는 유효한 배틀넷 계정이 필요하다.'
라고 적혀있는데요. 여기서 말하는 게임 라이선스는 개인이 돈을 주고 구입한 개인의 게임 라이선스를 말하는거랍니다.
피방에서 유저분들이 이 게임을 즐기실 수 있는건 피방 점주분들이 블리자드 쪽으로부터
위에서 요구하는 개인의 라이선스가 아닌, 블리자드에서 제공하고 있는
다른 종류의 단채 라이선스를 구입해서 유저분들이 피방에서 무료로 게임을 즐기실 수 있는거랍니다.
(제가 알기론 1시간 플레이당 200원 정도의 요금을 피방 점주분들이 블리자드에 납부하시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그외에 테섭과 더불어 미국서버와 유럽서버 역시 개인 라이선스로 게임을 직접 구입하신 유저분들만
따로 선택해 즐기실 수 있다고 하더라구요.
피방에서 무료로 게임을 즐기시는 유저분들에게는 조금 속상한 내용일 수도 있겠지만
오버워치 커뮤니티들에서 여러모로 말이 많은, 피방 유료화에 대해 돈을 주고 게임을 구입하신 유저분들의 목소리가 나오고 있는만큼
테섭과 같은 차별성은 지금처럼 어느정도 갖추는게 개인적으로 게임을 구입하신 유저분들에 대한 배려가 아닌가 생각이 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