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초창기부터 유저들이 그렇게 기다리고 기다리던 영웅, 오버워치 둠피스트가 드디어 공개되었습니다.
강력한 공격력을 자랑하는 건틀렛을 이용해 화려하고 기동력을 갖춘 공격 영웅으로 출시가 이뤄졌는데요.
어떤 스토리를 갖고 있고 어떤 스킬들을 사용하는지 이번 포스트를 통해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토리 (배경 이야기)
이번 오버워치 둠피스트는 이전 영웅들로부터 건틀렛을 물려받은 3세대 영웅으로 나이지리아 출신의 아칸데 오군디무라는 남자입니다.
그는 인공신체 같은 보철기술을 가업으로 물려받았으며 동시에 무술을 좋아해 강하게 단련하여 전세계의 격투 대회에 참가했었습니다.
그러나 옴닉 사태 이후로, 오른쪽 팔을 잃게 되었고 이를 인공신체로 보완하게 됩니다.
덕분에 더욱 강력해졌지만 이로 인해 격투 대회에는 참가할 수 없게 되었지요. 이는 오군디무의 마음속에 큰 공허를 남기게 되는데
이 때, 당시 눔바니의 재앙이라 불리던 건틀렛의 두번째 주인인 아킨지데 아데예미로부터 용병 제안이 오게 됩니다.
그렇게 용병으로 활동하다가 "인류는 갈등을 통해 강해진다" 라는 탈론의 슬로건과 자신의 경험이 맞아떨어지는 것을 느끼고 탈론에 영입됩니다.
오군디무는 탈론에 영입되고나서, 눔바니의 시민을 약탈해 이익과 만족감을 챙기는 아데예미와는 다르게 더 큰 꿈을 가지게 됩니다.
더불어 조직은 오군디무의 뛰어난 지성, 지휘관의 자질을 높게 사고 있었고, 다툼이 끊이지 않는 탈론의 이사회에서 재능을 펼칠 기회를 얻었죠.
결국 이런 차이를 견디지 못하고 오군디무는 아데예미를 살해하고 세번째로 건틀렛을 이어받게됩니다.
그렇게 탈론에서 높은 지휘관에도 오르게 되고, 세계를 분쟁에 휩싸이게 만들 계획을 준비하게 됩니다. 하지만 그 계획의 결실을 맺기도 전에
위에 공개된 배경 이야기 영상에 나오는 것처럼 윈스턴, 겐지, 트레이서로 구성된 오버워치 타격팀에게 패배해 교도소에 감금되어
때를 기다리며 감옥 생활을 하다가 최근 소식 내용(클릭)처럼 감옥을 탈옥해 눔바니에서 건틀렛을 손에 넣고 복귀하게됩니다.
스킬
이처럼 새 영웅이 등장하면서 최근에 오버워치의 지루함 중에 하나로 손꼽히고 있는 돌진 메타를 배경 이야기 영상처럼 깨부수는 영웅일지,
아니면 오히려 돌진 메타의 기여자가 될지 유저들의 많은 이목이 여기에 집중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쉽게도 스킬을 이용한 빠른 기동성과 강력한 공격력을 갖추고 있어서 돌진메타의 기여자가 될 확률이 높다는 평이 많다는..
1. 철권포 (마우스 좌클릭, 평타)
주먹의 손가락 마디에서 총 4발의 산탄포를 발사합니다. 특이한 점은 탄알이 계속해서 자동으로 충전된다는 점인데여.
이 자동으로 충전되는 속도, 근거리 산탄 무기들 중에 빠른 편에 속하는 연사력, 나쁘지 않은 데미지 때문에
스킬 콤보후, 견제나 마무리 용으로 좋을듯 합니다.
2. 라이징 어퍼컷 (좌 Shift)
전방의 적에게 어퍼컷을 날리면서 몸을 높게 도약하여 공중으로 띄웁니다.
아래에서 소개해드릴 E 스킬과 함께 사용하면 높은 곳으로 빠르게 올라갈 수 있는 좋은 이동기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3. 지진 강타 (E)
라이징 어퍼컷(Shift)과 다양하게 조합해 겐지처럼 멋있는 격투기 콤보, 원거리 이동기를 만들어 낼 수 있는 스킬입니다.
앞으로 튀어나가 대지분쇄처럼 지면을 내리치면 내리친 지면 영역에 해당하는 적을 자기쪽으로 끌어옵니다.
4. 로켓 펀치 (마우스 우클릭)
건틀렛을 직접적으로 활용하는데다가 훌륭한 공격력을 자랑해서 유저분들이 많이 좋아할 것 같은 스킬입니다.
우클릭을 꾹 누르면 건틀렛의 차지를 4단계까지 모을 수 있으며 우클릭을 때는 순간 앞으로 돌진해 적을 가격합니다.
맞은 적은 뒤로 튕겨나가며 적이 뒤로 튕겨나가다가 벽에 부딪히게되면 두배의 추가 데미지를 받게 됩니다.
5. 최선의 방어는.. (패시브)
평타를 제외한 나머지 스킬들을 사용할 때마다 자동으로 적용되는 패시브 스킬로 스킬을 이용해 상대방에게 데미지를 주면
30의 보호막(파란색 체력)을 얻습니다. 총 150까지 충전이 가능하며 스킬 쿨타임이 짧은 덕에 금방금방 채울 수 있습니다.
이렇게 얻은 보호막 체력은 시간이 지나면서 조금씩 사라집니다.
6. 파멸의 일격 (Q, 궁극기)
이번 영웅이 사기적이다라는 평을 높여준 강력한 궁극기입니다. 공중으로 솟구친 후, 주변의 특정 영역을 지정해서 일격을 날려
강력한 데미지를 적들에게 주는 스킬입니다. 스킬을 사용하는 동안에 적 입장에서는 아에 안보여서 죽이거나 스킬 차단이 불가능하며
뛰어난 기동성에 데미지도 좋아 궁이 빨리차는데다가 일격의 범위가 꽤 광범위합니다. 덕분에 뚜벅이들은 피하기가 힘들다는..
지금 어떻게 이 영웅을 즐길 수 있나요? 전반적인 평은?
현재 공개 테스트서버에서 즐기실 수 있으며 테스트서버 접속방법은 여기를 클릭해 확인하시면 됩니다.
이번 영웅에 대해서는 전반적으로 스킬이 많이 사기적이며
분명 추후에 밸런스 패치가 이뤄질 것이다, 그나마 파라 같이 카운터 영웅이 있어서 다행이다 정도의 평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