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날 기간제 이벤트를 맞이해 새롭게 오버워치 아케이드 게임에 등장한 난투!
한국 시간으로 오늘자인 1월 25일부터 2월 14일까지 중국과 우리나라 등의 동양권 나라들의 명절을 기념해
새로운 설날 기간제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작년에는 리우 올림픽, 할로윈, 크리스마스를 기념하는 이벤트가 있었죠.
그리고 이번에도 똑같이 새로운 컨텐츠가 담긴 난투가 아케이드 게임에 추가되었습니다.
■ 새로운 난투 명칭, 이름하여 깃발 들고 후다닭~!
특정 스포츠에서 아이디어를 얻어 컨텐츠화 시켜 만든 난투가 바로 이번에 이 오버워치 깃발뺏기 난투라고 합니다.
정식 명칭은 '깃발 들고 후다닭' 이며 방금 전에 오버워치 유튜브 페이지에 올라온 개발자 업데이트 영상 내용대로
이 컨텐츠를 인게임에 등장시키기까지 많은 토론, 고민들이 이뤄졌다고 하네여.
대략적인 소개로 6대6으로 진행되는 게임이며 진행되는 장소는
중국의 맵답게 중국의 새해맞이 명절인 '춘절' 분위기에 잘꾸며진 리장타워에서만 진행됩니다.
상대팀으로부터 총 3개의 깃발을 뺏어왔을 때, 혹은 제한시간 동안에 더많은 깃발을 뺏어간 쪽에서 승리를 하게됩니다.
여기서 '깃발을 뺏어간다' 라는 의미는 무슨 뜻이냐! 좀더 자세하게 설명을 해드리도록 하져.
먼저 게임이 시작되면 우리팀 스폰지역 근처에 이렇게 파란색으로 표시되는 우리팀 깃발이 있습니다.
이 파란색으로 표시되어있는 우리팀 깃발은 상대에게 뺏기지 말고 지켜야합니다.
반대로 상대팀 스폰 진영 근처에는 붉은색으로 표시되는 상대팀 깃발이 꽂혀있지요.
우리는 이걸 뺏어서 우리팀 깃발이 꽂혀있는 곳으로 가져가야합니다.
자, 그럼 깃발은 어떻게 뺏어가느냐.
정말로 간단해여. 거점 점령하는 것처럼 깃발이 꽂혀있는 원부분 안에 들어가셔서
위와 같이 쟁취할 때까지 기다리면 됩니다.
상대팀 깃발을 쟁취했으면 위에서 말했듯이 이 쟁취한걸 가지고 우리팀 깃발이 꽂혀있는 곳까지
무사히 가야합니다. 이걸 가져가면서 상대팀한테 중간에 뺏길 수 있냐구요?
당연하지여, 이렇게 가져가다가 죽으면 깃발이 그 죽은 지점에 떨어지게되고 거기서 상대팀이
다시 쟁취하게되면 깃발은 원래 있던 곳으로 돌아가게됩니다.
( 스크린샷에 보이시는 저처럼 송하나 같이 느려터진 뚜벅이로 운송하시면 절대로 안됩니다 =_=.. )
반대로 우리팀 깃발이 꽂혀있는 지점까지 무사히 가져오면 이렇게 1점 득점을 하게됩니다.
이걸 한 게임당 3번을 성공하시면 그 게임을 승리로 가져가시는 거에여.
■ 승리하면 어떤 보상을 얻을 수 있나요?
이렇게 이번 설날 이벤트 기념용으로 나온 스프레이들과 약간의 경험치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덩달아 첫번째 승리시 설날 전리품 상자 1개, 3번씩 총 9번을 이기시면 전리품 상자 3개를 얻으실 수 있지요.
■ 따로 필요한 꿀팁들은 없을까요?
대략 15판 정도를 직접 해보면서 필요한 공략, 꿀팁들을 이렇게 적어봅니다.
물론 기본적인 내용이기도 하지만 여기에 여러가지 개개인의 역량, 노하우들을 응용시키시면 손쉽게 이기실 수 있을거에요.
1. 수비력이 있는 + 기동성 좋은 조합을 갖출 것 : 게임 컨텐츠 특성도 그렇고 게임이 진행되는 장소가 리장타워인 것을 고려했을 때
수비 담당으로 시메트라와 토르비욘을, 기동성으로 솜브라(E, Shift키)와 윈스턴(Shift키, 궁), 트레이서(E, Shift키)를
사용하시는 것이 유용합니다.
2. 위와 같이 조합을 맞추시는데 있어서 탱커와 힐러는 필수입니다. 특히 힐러는 가급적이면 아나(원거리 힐), 루시우(이속 담당)를
활용하는 것이 좋다고 봅니다. 컨텐츠 특성상 적으로부터 팀 지역까지 쟁취해오는데 빠르게 이동해와야되니까여.
힘들게 뺏었다고 방심하다가 중간에 뺏기는 경우, 굉장히 많습니다.
( 재차 말씀드리지만 뚜벅이로 쟁취하고 이런 인성짓까지 하시면 안됩니다. ㅎㅎㅎ.. )
3. 디바, 로드호그 궁은 가급적이면 상대팀 깃발이 꽂혀있는 쟁취구역 근처에서 사용하는게 좋습니다.
그래야 궁을 사용하는 시간동안 궁쓰는 팀원, 혹은 자신이 직접 쟁취하기가 수월해지니까요.
물론 궁을 사용할 때 팀원들이 빠르게 들어와줘야되는 것도 중요합니다.
4. 깃발을 뺏어서 운반해갈 때에는 이동성이 좋은 영웅을 사용해주세여.
예를 들어서 윈스턴(궁쓰고 있는 상태), 디바(메카 탑승한 상태), 솜브라, 루시우(주변에 힐러 하나 필요)가 좋습니다.
이중에서 특히 솜브라는 정말로 오피입니다. Shift 스킬과 E 스킬이 차있는 상태의 솜브라가 쟁취해가면
그건 중간에 다시 가져오기 힘들다고 보시면 될 정도에여.
5. 마지막으로 게임이 진행될 때, 솜브라 같은 침투형 영웅외에 팀원들끼리는
게임이 진행되는동안 같이 다니는게 가장 좋습니다. 그래야 다같이 들어가서 가져오는 것도, 빠르게 뒤로 빼야될 때
빠지는 것 역시 가능해지니까여. 지금까지 개인적인 경험을 바탕으로 끄적여본 오버워치 깃발뺏기 아케이드 포스팅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