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사진 뷰어 켜는법
안녕하세요, 게임 및 IT 컴퓨터 블로거로 활동하고 있는 프리루트의 포스팅 타임입니다.
이번 컴퓨터 팁 포스팅에서는 저와 같은 윈도우10 운영체제를 사용하시는 유저분들을 위해서 한번 준비해보았습니다.
저도 최근에 알게된 내용인데요. 바로 기존 윈도우 버전에서 이미지 파일을 열 때 사용하던 사진 뷰어를
윈도우10에서도 약간의 설정을 통해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그 방법을 알려드릴려 합니다.
윈도우10에서 이미지 파일을 열 때 자체적으로 지원하는 앱은 파일을 열 때마다 시간이 좀 걸리고해서 불편했었는데
마침 이번에 이 방법을 알게되면서 더욱 편리해졌답니다. 여러분들도 이 포스트를 보시고 한번 따라해보세요!
■ 프로그램 활성화 방법 소개
제가 캡처한 이미지들을 바탕으로 윈도우10 사진 뷰어 프로그램을 활성화하는 과정을 보여드리도록 할게요.
굉장히 과정이 쉽기 때문에 포스트에 제가 작성하는 내용대로만 따라하시면 손쉽게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일단 아래에 레지스트리 파일은 꼭 필요로 하니 먼저 다운받아놔주세요.
파일을 내려받으셨으면 아래에 설명과정을 따라해주시면 됩니다.
자, 일단 맨 처음에 설정하시기전에 이미지 파일을 열으시면 이렇게 기존 사진앱으로 파일이 열릴테지요.
하지만 지금 이 과정을 따라하시면 훨씬 더 편한 기존 이미지 프로그램으로 이미지 파일들을 열어보실 수 있답니다.
먼저 제어판에서 보기 기준을 작은 아이콘으로 해주신 다음에 기본 프로그램에 들어가줍니다.
(만약 바탕화면에 제어판 아이콘이 없으신 분들은 좌측 아래에 있는 시작버튼 - 모든앱 - Windows 시스템 - 제어판에 들어가줍니다.)
맨 위에 기본 프로그램 설정이라고 쓰여있는 메뉴를 눌러주세요.
그럼 컴퓨터에 설치되어있는 소프트웨어들의 목록이 로딩이 될겁니다. 잠시 기다려보시면 목록이 보이실텐데 그중에서
Windows 사진 뷰어를 찾아줍니다. 메뉴를 누르신 다음에 이 프로그램에 대한 기본값 선택메뉴를 눌러주시면 되는데 잠깐!
여기서 기다려주세요.
아까 다운받아주신 레지스트리 파일을 더블클릭하셔서 실행시켜주신 다음에 레지스트리에 값을 추가시켜줍니다.
그 다음에 다시 아까 빨간박스의 기본값 선택 메뉴를 눌러보시면 TIF, TIFF 파일뿐만 아니라 PNG, JPG, JPEG, CR2 등의
확장자들 항목이 추가가 되었을거에요. 이걸 모두 선택해주신 다음에 아래에 저장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 다음에 마무리로 기본 프로그램으로 설정을 클릭해주세요. 그럼 모든 이미지 파일들을 이제 여러분들이 선택하신
이 이미지 프로그램으로 보실 수 있을겁니다.
짜라란, 어때요 정말 쉽지요? 게다가 아래에 이번 운영체제 버전의 특유 색상인 파란색 띠도 같이 추가가 되면서
더욱 깔끔하니 예뻐졌습니다. 이제 이렇게 윈도우10 사진 뷰어 프로그램을 설정하셔다가 이용해주시면 된답니다.
소개는 여기서 끝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