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에서 열리고 있는 오버워치 공식 리그, APEX 시즌3 대회가 결승전을 눈앞에 바라보고 있는 현재
다음 시즌인 APEX 시즌4 와 관련된 공지사항이 진행사인 OGN 홈페이지에 올라왔습니다.
대회의 전반적인 변경사항으로 총 두가지 정도의 내용이 바뀌게되었는데 어떤 내용들일까요?
오버워치 APEX 시즌4, 무엇이 바뀌는지 살펴보자
1. 해외팀은 APEX에 초청하지 않을 예정
앞으로 해외 소속 팀들은 국내 대회에 초청하지 않을 계획이라고 합니다. 이번 시즌에서는 엔비어스(EnVyUs)와 로그(Rogue)가 참여했었지요.
특히 엔비어스의 경우, 시즌 1 때부터 지금까지 꾸준히 참여해왔었기 때문에 엔비어스의 팬분들에게는 조금 아쉬운 소식일 듯 합니다.
이유는 미국과 유럽에서 열리고 있는 오버워치 컨텐더스 등, 해외 공식 리그들이 활발하게 열리고 있고 여기에 참여하기 위함이라고해요.
2. 시즌3 승강전이 진행되지 않는다
2부 리그인 챌린저스에서 1부 리그인 APEX로 올라갈 수 있는 기회가 부여되는 승강전이 이번에 진행되지 않을 예정이라고 합니다.
1번 내용처럼 해외팀 공석, 일부 국내팀 해체 등으로 공석이 생겨서 승강전 진행은 무의미하다고 판단했다고 하네요.
그래서 이번엔 승강전을 따로 진행하지 않고 챌린저스 5위 팀까지 APEX에 진출시켜서 참가팀들에게 재충전의 시간을 부여한다고 합니다.
이렇게되면 현재 챌린저스에서 1위~4위를 차지하고 있는 LW RED, GC Busan, NC Foxes, Rox Orcas 네개의 팀은
다음 APEX 1부 리그에서 볼 수 있게 됩니다. 그리고 5위인 메타 벨룸 같은 경우에는
남은 NC Foxes 전에서 0 : 3으로 지지만 않으면 1부 리그로 진출하게됩니다.
3. 이외에 오버워치 APEX 시즌4 역시 시즌3 종료 이후 빠른 시일 안으로 시작될 예정
리그가 끝난 다음에 새 시즌을 너무 빨리 시작하는 것이 아니냐는 유저들의 의견을 인지하고 있지만 리그 특성상 비시즌에는
선수들이 유저들과 공식적으로 소통할 기회가 적은 것이 사실이며, 따라서 다음 시즌을 빠르게 진행하는 것이
선수들과 팬들 모두에게 더 좋을 것이라고 판단해서 내린 결정이라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