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마인크래프트 엑스레이 모드란?
병원에서 엑스레이(X-Ray) 검사를 통해 몸 내부를 보면서 무슨 문제가 있나 진단을 하듯이
마인크래프트 월드내에 특정 블럭들을 투과하여 어디에 있는지 간단하게 볼 수 있게 해주는 게임파일입니다.
보통은 특정 광물(철, 다이아몬드 등)들을 쉽게 채굴하기 위해 유저분들이 많이 사용하시며 이런 투과 기능 이외에
플라이(날아다니는 기능), 화면 밝기를 최대치로 변경시켜주는 Full Bright 기능, 동굴을 찾아주는 케이브 파인더(Cave Finder)
기능이 추가됩니다. (단, 이 게임파일은 멀티플레이 서버에서는 사용하시지 않는 것을 권장해드립니다. 엄연히 치트에요!)
■ 설치방법
이곳을 클릭해 프마포 웹사이트에 재크가 업로드를 해둔 게시글 하단을 이용하셔서 마인크래프트 1.10.2 모드 파일형태로
다운, 설치작업을 해주시면 됩니다. (설치방법도 모두 게시글에 쓰여져 있습니다.)
그리고 이 게임파일은 1.10.2 모드 외에 1.6.4~1.10 버전 때에서도 모두 사용하실 수 있답니다.
※ 만약 위 링크로 게시글이 연결되지 않는다면 여기를 클릭해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 마인크래프트 1.10.2 버전용 포지를
설치해주신 후, 게임파일을 수동설치 작업해주세요.
■ 엑스레이 모드에서 추가되는 기능, 조작법을 알아보자
게임월드에 접속하신 다음에 ESC키 < 설정 < 조작에 들어가보시면 XRay 라는 항목으로
엑스레이 모드를 통해 추가된 조작키들이 대충 나열이 되어있을거에요. 미리 참고해두시구
이제 본격적으로 우리가 원하던 기능을 한번 사용해보도록 합시다. 얼마나 위대한지..! 키보드에서 X키를 뙇 눌러봅시다.
촤르륵~ 보이던 시야에서 뜬금없이 잔디 블럭은 어디로 사라지고 물과 용암, 그리고 여러분들이
월드속에서 살아남으시기 위해 반드시 채굴을 해주셔야 하는 각종 광물들만 촘촘히 보입니다!
혹시나 에엥? 설마~ 라고 생각하시는 뉴비분들이 있으실 것 같아 한번 직접 바로 아래에 보이는 석탄을 캐보도록 합죠.
ㅇ..어라..? 진짜로 석탄이 뚝딱 있었네!
이런식으로 뉴비 유저분들은 광물을 지하에서 손쉽게 캐내실 수 있답니다. 어떤 위치에 광물이 있는지 정확하게 모두 보이니까요.
그리고 이와 비슷한 기능이 하나 더 추가가 됩니다. 위에서 간단하게 언급해드렸던 케이브 파인더(Cave Finder)인데요.
이건 C키를 눌러주시면 위와 같이 지하에 있는 동굴들의 통로 모습들만 모두 보인답니다.
폐광이나 던전을 찾으실 때 아주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듯 하네요.
또 화면을 최대치로 밝게 해주는 Full Bright 기능은 L키를 눌러 사용하실 수 있구요.
요렇게~ 어두운 지하속에서 사용하시면 꿀이득이지요.
마지막으로 자유롭게 마치 크리에이티브 상태에서처럼 날아다닐 수 있게 해주는 플라이 기능도 사용법을 보여드리도록 하져.
설정 < 조작 메뉴에 들어가셔서 XRay 항목에 Fly 관련된 키들이 다른 키들이랑 겹치지 않도록 먼저 설정을 해줍니다.
Fly : 플라이 기능 사용 / 비사용
Fly Speed + : 플라이 기능으로 날아다닐 때의 속도 증가
Fly Speed - : 플라이 기능으로 날아다닐 때의 속도 감소
플라이 기능의 키를 눌러주면 요호~ 일반적인 상태인 서바이벌 상태에서 스페이스 바를
두번 연속으로 눌러 공중에 떠다닐 수 있습니다. 화면 왼쪽 상단 부근에도 Flying 문구가 붙어있는 붉은 문구가 표시되네요.
이렇게 플라이 기능이 켜져 있을 때 Speed + 부분에 설정해주셨던 키를 누르시면
상단에 Flying Speed 옆에 퍼센테이지 숫자가 늘어나면서 날아다니는 속도가 증가합니다. 100%가 정상치 기준이구요.
반대로 Speed - 키를 눌러주면 속도가 줄어들지요.
지금까지 마인크래프트 1.10.2 모드 소개 포스팅이였습니다~
앞으로 재미난, 처음보시는 신기방기한 게임파일들 많이 가져와 블로그에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