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버워치 맵 중에 독일의 주요 전장이였던 아이헨발데 성을 마인크래프트로..!?
이번엔 해외 플래닛 마인크래프트(Planet Minecraft) 사이트에서 활발한 건축활동을 하고 계신
Trixy Blox 님이 마인크래프트 오버워치 맵으로 만드신 독일의 전장지이자
라인하르트 스승이 전사한 곳인 아이헨발데 성을 소개해드려볼까 합니다.
아이헨발데 맵 전체가 아닌, 아이헨발데 성을 중심으로 제작된 맵이라 조금 아쉬움이 남긴하지만
퀄리티 하나만큼은 제가 보장해드릴 수 있을정도로 잘만드셨습니다. 세이브파일로 다운받으실 수도 있구요!
■ 마인크래프트 오버워치 맵 파일 & 잘어울리는 전용 리소스팩 다운 및 설치
프마포에 에디터로 활동하고있는 이량이라는 친구가 이전에 먼저 프마포에 소개 게시글을 올려놓았더라구요.
이곳을 클릭하셔서 게시글 하단에 설치방법, 다운로드 링크를 확인하셔서 이용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제작자이신 Trixy Blox 님이 이 아이헨발데 오버워치 맵을 건축하실 때 사용하신 리소스팩은
크로마힐(Chroma Hills) 팩으로 여기를 누르셔서 마찬가지로 다운로드 및 설치방식을 확인해주세요.
(해당 세이브파일을 사용 가능한 마인크래프트 버전은 1.9 버전 이상입니다.)
■ 구석구석 미리보기
1.9 버전으로 크로마힐 리소스팩을 적용시킨 상태에서 직접 구석구석 살펴보며
스크린샷들을 찍어보았습니다. 사용한 쉐이더로는 Sildurs Vibrant 팩을 이용했구요!
전체적으로 만들어져있는 게임월드의 모습입니다.
실제 옵워치 인게임에서의 공격 시작진영~A거점까지는 이 게임월드에 없습니다.
오로직 B거점까지 화물을 옮기는 아이헨발데 성벽, 성 건축물만 있답니다.
이번 건축물에서 딱 시작하는 지점입니다. 여기서부터 구현이 되어있어요.
다만 이 지점에서 조금 아쉬움이 든 것은 이 시작하는 지점에서 보이는 성루 안쪽은 건축이 되어있지않아요.
이렇게 텅텅 비어있더라구요. 여기만큼 힐팩을 먹으면서 빼꼼샷을 날리기 딱 좋은 곳은 없는데..
점수를 주지 않으려고 치열하게 싸우는 곳이지요. 다리와 성문이 있는 지점입니다.
화물을 수비할 때 궁쓰기 딱 좋은 지점이 바로 이 가장 높은 망루가 있는 지점이지요. 후후..
(특히 라인하르트, 망~치가 나가신다!)
성문의 모습입니다. 횃불은 원래 붙어있지 않더라구요. 너무 어두워서 직접 한번 붙여놓아보았습니다.
공격이던 수비던 성문 위에 저 구멍에다가 디바궁을 쫙 날려주면..크
떨어지면 죽는 곳이었던 다리 아래부분에 흐르는 강입니다.
건축된 이 게임월드에서는 되게 아름답게 잘 만들어져있더라구요.
바로 자연이 자리잡고 있는 외곽으로 갈 수 있도록 되어있어요.
자, 이제 성 내부로 들어가봅시다. 는 사실 여기 굉장히 어두워요. 스크린샷에 보이는 횃불들은 모두
제가 직접 스샷을 찍기위해 붙여놓은 거랍니다. 제작자 분이 이부분을 고려해주셨으면 더 좋았을텐데!
라인하르트 스승인 발데리히의 시체가 앉아있는 마지막 방어지점입니다. (사진에서는 중앙 부분이 어두워서 잘안보이네여)
생각보다 인게임과는 다르게 좀 방 넓이가 좁게 만들어진 것 같아요.
발데리히의 시체가 앉아있는 자리입니다. 원커맨드 같은걸로 구현해서 실제로 여기에 발데리히가 앉아있도록
해놓으면 우와아~
그리고 이 발데리히의 왕좌 뒤에 자리잡고 있는 수비 플레이어들의 마지막 스폰 진영이 있습니다.
리소스팩을 적용시킨 상태에서 보면 분위기와 잘맞게 그 모습이 보인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