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버워치 총괄 디렉터 제프 카플란씨가 최근 공식 유튜브 채널에 다음 시즌이 오버워치 경쟁전에는 어떤 변경점들이 있을지
소개하는 개발자 업데이트 영상이 올라왔습니다. 덩달아 오늘 공식 토론장에는 추가 변경사항이 올라왔는데요.
이를 모두 정리해서 알려드리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버워치 경쟁전 시즌6 시작일
국내 한국 표준시(KST)를 기준으로 2017년 09월 01일 금요일 오전 9시에 시작됩니다. 더불어
아래에 나와있지만 이제부터는 한 경쟁전 시즌 기간이 3개월에서 2개월로 줄어들기 때문에
09월 01일에 시작해서 10월 말에 종료되고 다음 시즌은 11월 1일에 시작될 것으로 보입니다.
개발자 업데이트 영상을 통해 공개된 변경사항
1. 기간 축소 : 기간이 3개월에서 2개월로 줄어듭니다.
2. 경기 승리당 얻는 평점 증가 : 줄어든 기간에 맞춰서 한 경기를 이길 때마다 얻는 경쟁전 점수를 더 많이 얻을 수 있습니다.
3. 자동 평점 감소 시스템 완화 : 다이아몬드 등급 이상부터 적용되는 자동 평점 감소 시스템이 완화되는 방향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일주일에 반드시 플레이 해야되는 경기가 7회에서 5회로, 평점이 자동 감소될 때 하루에 50점에서 25점으로 감소량이 줄어들었습니다.
4. 쟁탈 전장 진행방식 변경 : 5판 3선승제에서 3판 2선승제로 변경되었습니다. (빠른대전과 동일한 방식)
5. 정확한 배치 시스템 : 실력 평점에 따라 등급이 더 정확하게 배치되도록 배치 시스템에 변화가 주어졌습니다.
6. 상위 티어 유저의 대전 검색 : 양팀의 점수 균형을 맞추기 위해 대전 상대를 찾는데 걸리는 시간이 상대적으로 늘어납니다.
토론장을 통해 공개된 추가 변경사항
1. 평점 등급 : 실버 ~ 다이아몬드 등급의 유저들은 마스터 ~ 그랜드 마스터 유저들처럼 자신이 해당하는 등급의 하한선 이상 평점을
유지하지 못할 경우, 아래 단계 등급으로 강등됩니다. 다만 마스터 ~ 그마 등급과의 차이점은 점수가 떨어졌을 때 등급이 바로
강등되는 것이 아닌, 최근 플레이 한 다섯 경기동안 평점이 해당하는 등급의 하한선을 넘지 못할 경우 강등됩니다.
2. 평점 : 유저들이 한 경기에서 이기거나 패배해서 얻거나 잃는 점수의 산정 방식이 조정되었습니다.
이 변화로 오버워치 경쟁전 시즌6 부터는 유저들이 제보한 일부 비정상적인 점수 변화,
낮은 승률의 영웅과 관련된 이슈가 개선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