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인크래프트 1.7.10 토네이도 모드
(거대한 슈퍼급 폭풍우가 게임월드에 몰려온다..!)
안녕하세요, 유저분들 즐겁게 설날 연휴 잘 즐기시고 계신가요! 저는 설날에도 포스트 쓰고있는..끄으ㅠ
제 몫만큼 열심히 친척분들이랑, 친구분들이랑 재미있게 노시길 바라겠습니다. 그에맞춰 이번 설날연휴 2번째 게임포스트의 주인공은
1.7.10 토네이도 모드, 정식명칭 Localized Weather & Stormfronts 입니다. 비, 우박부터 시작해서 다양한 등급의 돌풍, 허리케인 등의
여러 종류의 날씨들과 이들을 감지해주고 알려주는 사이렌, 일기예보용 블럭 등이 추가됩니다. 가장 큰 특징으로는 역시나
날씨 스케일이 정말 굉장합니다. 위에 프롤로그 이미지 보시면 충분히 느끼셨을거라 봅니다. (게임파일 제작 : Corosus)
■ 게임파일 다운로드 및 소개
이번 마인크래프트 1.7.10 토네이도 모드 포스트에서도 어김없이 파일은 미리 작성해놓은 한국형 포럼에 올려놓았습니다.
설치파일 : 다운로드 (클릭하시면 따로 프리루트가 작성해놓은 게시글로 이동합니다.)
위에 하이퍼링크로 입혀놓은 글씨단추를 눌러 포럼 페이지에 접속, 제가 만들어놓은 간편설치기를 아래에서 내려받아 설치해주시면 됩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보여드릴 내용이 꽤나 길기때문에 빠르게 넘겨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파일을 설치하신 다음에 월드에 들어와보시면 구름 모양이 더 리얼리티해지는 동시에 나뭇잎들이 막 바람에 날라다니는게 보이고 그럴거에요. 벌써부터
심상치 않은데..?
추가된 아이템 블럭들을 먼저 살펴보고 추가된 날씨들을 체험해보도록 합시다. 왼쪽에는 Tornado 전용 감지센서, 그리고 오른쪽엔 감지용 사이렌입니다.
돌풍, 허리케인, 용오름 등의 거대한 공기흐름이 발생하기 시작했을 때 이를 감지하고 실제 사이렌 소리를 울려퍼지게 해줍니다.
이건 풍향계와 풍속계이구요. (풍향계는 바람의 방향, 풍속계는 바람의 속도를 알려주는 도구들이랍니다.)
요건 Weather Machine 이라고 해서 간단하게 설치후 우클릭을 눌러주면 게임파일을 통해 추가된 날씨들 몇몇을 바로바로 체험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진행되고 있는 모든 날씨들을 멈추고 원래대로 되돌려주는 Weather Deflector 라는 기계블럭이구요.
이건 그냥 날씨가 진행되고 있는 지역안에 아무곳에나 이 블럭을 놓아주시면 바로 날씨가 멈춘답니다.
마지막으로 요건 Weather Forecast라고 일기예보용 블럭입니다. 아래에서 보시면 이걸 어떻게 사용해먹는지 잘 아실 수 있을거에요.
자 그럼 아까 보여드린 Weather Machine 기계를 이용해서 간단하게 몇개를 먼저 체험해보도록 합시다.
날씨를 Thunder(천둥번개)로 설정해놓았더니 아까 보여드린 일기예보용 블럭위에 저렇게 번개모양의 아이콘이 뜹니다.
이렇게 간단하게 지금 어떤 날씨가 진행되고 있는지, 그리고 어떤 등급의 돌풍(Tornado)이 발생하고 있는지 등을 아실 수 있습니다.
Hail(우박)로 설정을 해보았더니 하늘에서 조그만한 얼음 덩어리들이 떨어지기 시작합니다. 따로 이걸 맞고 데미지를 받지는 않구요.
다음 F1급 Tornado! 우아아아아악, 몸이 막 공중으로 치솟아 오릅니다.
참고로 이번 게임파일을 통해 추가된 돌풍중에서는 F급(F0~F5)이 있고 C급(C0~C5)이 있는데
F급이 C급보다 더 강력하며 F0에서 F5로 갈수록 더욱 세기가 강력해집니다. F5가 되면 그냥 그 주변에 블럭들은 모조리 공중으로 올라가더라구요.
다음 이건 열대 사이클론(Tropical Cyclone)의 모습입니다. 이건 세기는 약하지만 범위가 굉장히 넓더라구요.
하지만 아까도 언급을 해드렸지만 Weather Machine 블럭을 이용해서 간단하게 일으키실 수 있는 날씨의 종류는 적습니다.
나머지 다른 수준급 이상의 돌풍, 토네이도 등을 발생시키시고 싶으시다면 저처럼 /weather2 storm create (날씨명령어) 형식으로
명령어를 입력해주시면 된답니다. (날씨명령어) 부분에는 위에 채팅창에 보이시는 것처럼 rain, thunder, wind, spout, hail, F0 등의 문구 등을
같이 넣어주시면 된답니다.
가장 강력한 F5 등급의 모습입니다. (실제로는 F12 등급까지 존재하더라구요. 물론 F4까지만해도 자동차가 날라다니는 등의 위력이라고 합니다.)
다른 날씨도 보기 위해서 일단 Weather Deflector 블럭을 설치해줘서 날씨를 멈춰주도록 하구요.
요건 아까 보셨던 F1급의 돌풍입니다. 호우, 그래도 정말 강력하네요. 저 소용돌이봐..
다음은 C5 등급입니다. 이건 범위는 꽤나 넓은데 세기는 F급에 비해서 약하더라구요. 여기서 또 한가지 명령어를 알려드리자면,
하늘에 구름이 완전히 없는, 맑은 날씨로의 설정을 원하신다면 채팅창에 /weather2 storm killall 이라고 입력해주세요.
그럼 요러하게 생긴 깔끔한 원래 게임월드속의 하늘을 보실 수 있습니다. (구름은 계속 살아지고 있는거에요.)
이외에 Tornado랑은 다른 종류인 허리케인을 뽑아보도록 합시다.
하늘에서 걸어다닐 수 있는 신기한 현상을 직접 체험해보실 수 있습니다. 체험해보시고 싶으신 유저분들, 이 마인크래프트 1.7.10 토네이도 모드를
설치하셔서 당장 친구분들과 함께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개인적으로는 쓰나미 게임파일이랑 같이 즐기면 재밌을 것 같아요.